코리아비건페어 2020가 오는 9월 11일 금요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하반기 최대 비건 행사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구는 비건이 지킨다’는 슬로건으로 코로나 19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비거니즘에서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의 영향으로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사람과 동물을 비롯해 환경까지 건강해야 한다는 비거니즘 정신은 산업 각계로 퍼져나가 식품을 넘어 패션, 생활용품, 뷰티 등 모든 업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지향해야 할 소비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비건 업체와 함께 친환경 가전제품을 비롯하여 생활용품, 디자인 용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제품 등 다양한 친환경 업체를 유치하였으며,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 및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다. 채식하는 장경동 목사가 행복한 인생에 대한 강연을 준비 중이며, <몸에도 미니멀리즘> 저자 베지미나와 함께하는 ‘비거니즘 : 함께 생존하고 같이 살아나감’ 및 오로지 작가의 ‘GMO 재앙과 대응책’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반도를 잇는 이북 비건 음식’이라는 이색적인 주제의 세미나와, 비건 화장품 브랜드 르오에스의 박정언 대표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여 ‘밀레니얼 세대와 가치소비 : 비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