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참여 업체는 코리아비건페어 홈페이지 ‘온라인 미팅룸’에서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친환경을 지향하는 행사인 만큼 출품업체들은 일회용품 사용을 최대한 줄일 예정이다.
4일 한국국제전시에 따르면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커지면서 ‘비건’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며 대세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에는 비건과 친환경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유익한 세미나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는 방송인 줄리안은 ‘지구를 살리는 채식’을 주제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비건 관련 출품업체들을 위해 아마존코리아에서 입점 관련 세미나와 함께 미국 비건 인증 BeVeg와 영국 비건소사이어티 비건 인증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여러 비건 관련 강연과 소통 프로그램, 제로 웨이스트 체험, 출품업체의 제품 시연 등이 세미나장에서 펼쳐진다.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더운 여름 행사장에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iN 자연드림의 ‘친환경 종이팩 기픈물’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일 1000명씩 3일간 총 3000명에게 사조대림의 비건 만두 혹은 탕수육, 나뚜루의 순식물성 아이스크림, 언리미트의 식물성 육포, 핸디엄의 오트브루, 이팅더즈매터의 비건 젤리, 밥스누의 약콩두유 등 총 6종 경품 중 1개를 랜덤 제공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중 선착순 700명에게는 슬로소피의 비건 스킨케어 키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식물 묘종&꽃 무료 나눔 이벤트’도 있다. ‘지속가능 웨딩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화접도’에서 준비한 식물 묘종과 꽃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화접도는 지속가능한 시선으로 꽃과 자연을 바라보는 브랜드이다.
매일유업의 귀리 우유인 ‘어메이징 오트’ 무료 제공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 혹은 교환 시 경품 교환권을 받아 행사장 내부의 어메이징 오트 포토존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어메이징 오트 3종 세트를 제공한다.
카페테리아에서도 어메이징 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오트라떼를 주문하면 190ml 본품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입장 시 사용했던 입장권에 포함된 응모권에 이름과 번호를 적어 퇴장 시 응모함에 넣으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한 관람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 혹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2차 사전등록 및 얼리버드 티켓 예매 마감일은 7일이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거나 각종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티켓 예매 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글=정광성 월간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