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세계 최대규모의 비건박람회인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다음 달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세계적으로 건강과 종교, 동물복지, 환경보전 등을 이유로 윤리적 가치 소비를 지양하는 가장 강경한 채식주의자인 ‘비건인’이 꾸준히 늘고 있다.
비건이라는 라이프스타일이 확대되면서 식생활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호텔, 이동수단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새로운 변화가 일고 있다.
특히 ESG 경영에 앞장서는 대기업들과 식품 관련 기업들은 발빠르게 비건 트렌드에 맞는 경영 전략을 세우고 있다.
코리아비건페어는 국내외 비건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비건인을 위한 비건 및 친환경 제품 전시는 물론 비건 세미나, 부대행사, 관람객 경품 이벤트 등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통 큰 경품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매일 선착순 관람객 1000명씩 3일간 총 3000명의 관람객에게 사조대림의 비건 만두, 언리미트의 식물성 육포, 이팅더즈매터의 비건 젤리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슬로소피의 비건 스킨케어 키트, 플래닛키퍼스의 비건 화장품,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 브랜드, 옴뇸의 비건 밀키트, 미산이앤씨의 식물성 세제 등도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한편, ‘코리아비건페어 2022’는 출품업체의 사업 홍보를 돕고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 기회를 늘리고자 홈페이지 내 ‘온라인 미팅룸’ 공간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출품업체들의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비건 산업 트렌드를 살펴보며, 제품이나 사업에 대해 출품 업체에게 직접 문의할 수도 있다.
코리아비건페어는 오는 7월 7일까지 2차 사전등록 및 사전예매 시 입장권을 20% 할인해준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종 티켓 예매처에서는 미리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