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건강을 넘어 가치소비 뜬다"…'코리아 비건 페어 2020' 9월 개최
등록일
2020/03/24
조회
866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국내 비건 시장이 유럽이나 미주 못지않게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건 산업 활성화 및 비거니즘 확산을 위한 전시회가 열린다.

비건 산업 플랫폼 ‘코리아 비건 페어 2020’은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최근 대기업들이 비건라면, 대체육 등 비건제품 개발 및 유통에 뛰어들면서 비건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지난 18일 SPC삼립은 미국의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저스트 에그’ 등의 제품들을 국내에 독점 유통하기로 했다. 일체의 동물성분은 물론 동물실험도 배제한 비건 화장품과 비건 의류 등의 매출 증가세도 가파르다.

전시회 ‘코리아 비건 페어’는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비건인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논비건들에게도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건 식품관과 함께 자연식물식, 슈퍼푸드, 플랜트 베이스 푸드 전문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환경과 윤리를 중시하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비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비건 식품과 비건 화장품, 패션 소품을 비롯해 친환경 가전제품, 친환경 자동차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아 비건 페어는 관람객들의 비건 콘텐츠 구매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업체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해외의 비건협단체 및 유명 전시회 주최 측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비건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콘텐츠를 전시하는 ‘비건 월드관’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비건인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준비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소비자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비건 기업 및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코리아 비건 페어 주최 측은 “대부분 스타트업인 비건 참가업체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아시아 최대 비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업체에 제공되는 참가비 할인은 조기신청과 기참가 혜택으로 두 가지다. 조기신청 마감일인 5월 15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20%, 2019년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비건페스타에 참가한 업체는 추가로 5%를 할인해 최대 25%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코리아 비건 페어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8월 10일까지 1차 사전등록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출처 : http://sports.hankooki.com/lpage/economy/202003/sp20200323172122137020.htm

이전글 먹거리부터 화장품까지… 바야흐로 ‘비건시대’
다음글 ‘코리아 비건 페어 2020’, 글로벌 비건 제품 한자리

Q&A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QnA
- -
@
스팸방지 (옆의 숫자를 입력 해주세요.)
보내기 취소
qna 닫기